[국내] 대학 교양교육으로서 스피치·토론 과목의 유익성과 한계점_이상철 (성균관대), 신희선 (숙명여대)_2005 | 2012-11-28 Hits : 63212 |
||
---|---|---|---|
* 가톨릭대학교 학제적 교양교육의 두 축 기초교육과 학문 경계 허물기 - 주제: 학제적 교양교육의 두 축 - 기초교육과 학문 경계 허물기 - 발간일: 2005년 - 발간인: 가톨릭대학교 교양교육원 CAP센터 - 목차 <일정표> [발표1] 대학 작문에서 자기를 소개하는 글쓰기의 현실적 위상과 미래적 전망 -대학생에게 자기성찰의 글쓰기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의 문제 / 최규수 교수 (명지대 방목기초교육대학, 국문학전공) [토론1] 김성수 교수 (연세대 학부대학, 국문학 전공) [발표2] 대학 교양교육으로서 스피치·토론 과목의 유익성과 한계점 / 이상철 교수 (성균관대 학부대학, 언론학 전공) [토론2] 신희선 교수 (숙명여대 의사소통능력계발센터, 정치학 전공) [발표3] 학제적 교양 교육과 지식 생산성 / 박승억 교수 (가톨릭대 교양교육원, 철학 전공) [토론3] 박정호 교수 (인제대 기초대학장, 철학 전공) [발표4] 자연과학 영역 주제통합형 교양교과목의 한 사례 / 고인석 교수 (이화여대 교무처 주제통합형교양, 과학철학 전공) [토론4] 김재영 교수 (서울대 기초교육원, 물리학 전공) ![]() |
|||
![]() |